푸드테크

전체기사 보기

한돈자조금, 대한민국 뒷심 응원 …

삼겹살·뒷다릿살 등 5가지 국내산 돼지고기 부위 비롯해 허영만 화백 그림엽서 및 레시피 카드 등 다양한 특별 구성품 제공 응원 메시지가 담긴 불꽃 모양 입체 팝업 등 재미와 의미 모두 담은 패키지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 제격 한돈몰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3000개 한정판은 10개 구매 시 1개씩 적립돼 기부 예정

한돈자조금, 대한민국 뒷심 응원 위한 ‘한돈 뒷심 선물세트’ 출시

한돈자조금이 선보이는 한돈 뒷심 선물세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대한민국의 뒷심 발휘를 응원하기 위한 ‘한돈 뒷심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돈자조금은 올해 캠페인 슬로건인 ‘한돈 먹고 대한민국 뒷심 충전’에 맞춰 모두가 지치고 어려운 시기에 가족과 친구, 이웃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한돈 뒷심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한돈 뒷심 선물세트는 △앞다릿살(500g) △뒷다릿살(500g) △삼겹살(500g) △목살(500g) △항정·가브리살(500g) 등 총 5가지 부위와 이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고추냉이로 구성됐다. 이번 한돈 뒷심 선물세트는 재미있고 의미 있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한돈의 성장시기별 그림을 고급스럽게 나타낸 외관은 물론 선물세트 내부에는 최근 성황리에 종료한 ‘뒷심 스토리 공모전’에 응모된 응원 메시지와 불꽃 모양의 입체 팝업으로 선물의 의미를 더했다. 그뿐만 아니라 출시 기념 한정판 선물세트 3000개에는 ‘한국 만화의 거장’ 허영만 화백의 삽화가 그려진 그림엽서를 비롯해 한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세 가지의 레시피 카드, 한돈자조금의 캐릭터 ‘한도니’ 자석 등이 제공된다. 레시피 카드를 통해 다채로운 한돈 요리를 즐기거나 엽서에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해 선물세트의 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한정판 선물세트는 10개 판매 시 1개씩 적립돼 4월 진행됐던 ‘뒷심 스토리 공모전’과 연계해 응모된 사연 중 응원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비대면 트렌드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의미 있고 건강한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뒷심을 상징하는 한돈의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한돈 선물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친구, 가까운 지인들에게 한돈 뒷심 선물세트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돈 뒷심 선물세트는 한돈자조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행 KPR 조상아 대리 02-3406-21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해피메이커, 농산물 판매하는 새로…

농협 및 지자체, 이제 농산물 크라우드 펀딩으로 판로 확대 소비자는 농부에게 투자하고 건강한 농산물로 돌려 받아

해피메이커, 농산물 판매하는 새로운 방법 ‘농산물 크라우드 펀딩’ 출시

해피메이커가 ‘농산물 크라우드 펀딩’을 출시했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인 해피메이커(대표 하지영)는 최근 농산물의 판로를 고민하는 지역 농협(축협), 지자체 그리고 영농조합을 대상으로 농산물 크라우드 펀딩 중개 서비스인 ‘행복한 농부펀드’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농산물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crowd)으로부터 자금 조달(funding)을 받는다는 의미로, 자금이 필요한 농부가 불특정 다수로부터 사전에 자금을 모으는 것을 말하며 농부에 투자하는 소비자는 보답으로 일정액의 농산물을 리워드로 돌려받는 것을 말한다. 최근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로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투자로 새로운 제품을 남보다 먼저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투자에 대한 보상으로 해당 제품을 특별히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크라우드 펀딩이 새로운 소비문화로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특히 농산물처럼 기후조건에 많은 영향을 받아 가격이 불규칙하게 정해짐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가와 이를 소비하는 소비자들에게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거래가 이뤄지면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와 농가가 서로 도움을 주는 구조가 될 수 있다. 특히 ‘행복한 농부펀드’를 운영하는 해피메이커의 경우에는 믿을 수 있는 지역 농협, 지자체 그리고 영농조합들과 협업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함에 따라 더욱 안전하게 투자하고 농산물을 리워드로 보상받을 수 있어 기대된다. 지역 농산물이나 특산물의 판로를 고민하는 지역 농협, 지자체 그리고 영농조합에서는 ‘행복한 농부펀드’를 운영하는 해피메이커에 공동 진행 신청을 할 경우 이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를 무료로 대행함에 따라 판로 확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음에 따라 좋은 호응이 예상된다. 해피메이커 개요 해피메이커는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지역농협이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엄선해 추천한 농부들에게 1~2개월 전에 투자하고, 농부 투자에 대한 리워드로 건강한 농산물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농산물 크라우드 펀딩을 중개하는 플랫폼 회사다. 언론연락처: 해피메이커 이강민 마케팅 팀장 02-6080-295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동원F&B, 국내 최초 무라벨 친…

동원F&B, 국내 최초 무라벨 친환경 차 음료 ‘에코보리’ 출시

동원F&B가 출시한 무라벨 친환경 차 음료 에코보리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차 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라벨 친환경 제품 ‘에코보리’를 출시했다. 최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에는 무라벨 생수 등 친환경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동원F&B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차 음료이자,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무게까지 절감한 ‘에코보리’를 선보였다. ‘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으며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 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 동원F&B는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와 협력해 ‘에코보리’ 페트병의 무게를 같은 용량의 기존 자사 페트병 대비 약 25% 줄여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에코보리는 묶음 포장용 비닐 대신 종이박스만으로 포장해 더욱더 친환경적이다. 또한 페트병과 박스 포장에 각각 이지그립(Easy-Grip)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페트병 중간에 홈을 만들어 병을 손쉽게 잡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종이박스 양쪽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편리하게 옮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코보리는 100% 국내산 보리로 만들어 보리의 고소한 맛이 진하며 0kcal로 열량이 없어 식수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차 음료 제품이다. 보리차는 이뇨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 보리 본연의 영양과 맛이 살아있다. 무균충전 공법은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살균한 음료를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어서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에코보리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 단독 선출시해 10일까지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박스 단위(1.5L 12개입)로 판매되며 가격은 1박스에 2만6500원이다. 언론연락처: 동원F&B 홍보팀 최현진 대리 02-589-34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