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목록
-
우리금융,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 시현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 8245억원을 시현했다. 특히 그룹 ROE는 전년말 대비 약 2.0%p 상승한 10.3%를 기록했다. 우리금융그룹은 26일 실적발표를 통해 더욱 견고해진 이익창출력, 건전성 강화와 안정적인 비용관리에 힘입어 수익성과 경영효율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2024년 1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수준인 2조5488억원을 시현했다. 이자이익이 조달비용 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했으나, 은행 NIM은 핵심예금 증대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3bp 오른 1.50%로 상승 전환했다. 비이자이익은 35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환율 상승 및 시장금리 하락 영향으로 일부 평가손실이 발생했으나, 자산관리·IB·외환 등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수수료이익이 비이자이익 성장세를 이끌었다. 판매관리비는 장기간 지속 중인 고금리, 고물가 환경에서도 적극적인 비용관리에 나서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하는 등 개선세를 이어갔다. 자산건전성 부문은 NPL비율 그룹 0.44%, 은행 0.20%를 기록하며 지난 분기에 이어 안정적으로 관리 중이다. NPL커버리지 비율 역시 그룹 190.7%, 은행 293.8%로 업계 최고 수준의 손실흡수능력을 유지했다. 홍콩H지수 ELS 손실배상 관련 충당금은 미미한 수준이며, 이번 분기에 전액 반영해 추가적인 손실은 더 이상 없을 전망이다. 올해 1분기 분기배당금은 주당 180원으로 결정했다. 3월 예금보험공사 소유 지분 약 1366억원 매입 후 소각에 이어 올해는 1분기부터 분기배당을 실시하는 등 주주환원율이 전년보다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금융그룹은 최근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으로 유가, 환율 등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와 함께 부동산PF發 실물경제 우려도 커지는 상황이라면서, 국내외 불확실성에 적극 대응해 자산건전성 및 자본비율 관리에 더욱 집중하고 ROE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은 최근 홍콩H지수 ELS 손실 자율배상과 보이스피싱 피해 보험 무료 가입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또한 이달 초 회현동 본사에 ‘굿윌스토어 우리금융점’을 개설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는 등 취약계층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역할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주요 자회사별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우리은행 7897억원, 우리카드 288억원, 우리금융캐피탈 330억원 및 우리종합금융 126억원 등이다. 언론연락처: 우리금융그룹 IR부 이영규 부부장 02-2125-205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KB금융, MSCI ESG평가서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2년 연속 최상위 등급 ‘AAA’ 획득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6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이 실시한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하며, 글로벌 ESG경영 선도기업임을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 기관인 MSCI는 매년 전 세계 약 8500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성과를 평가해 그 결과를 AAA(최고)부터 CCC(최저)까지 총 7단계로 발표하고 있다. ‘AAA’등급은 은행 산업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5%에 해당하는 최상위 등급이다. 이번 평가에서 KB금융은 ‘기업 지배구조’, ‘인적자본 개발’, ‘친환경 금융’, ‘금융 접근성’, ‘정보보호 및 데이터 보안’ 부문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금융이 이처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KB국민은행을 비롯한 전 계열사가 ESG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KB금융은 현재 그룹 탄소중립 추진 전략 ‘KB Net Zero S.T.A.R.’ 와 ESG금융 확대 전략인 ‘KB Green Wave 2030’의 전사적 추진을 통해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2027년까지의 다양성 확대 전략인 ‘KB Diversity 2027’을 단계적으로 이행해 가고 있는 등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KB금융은 그룹 모든 구성원들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ESG경영 실천에 힘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ESG경영을 더욱 고도화해 나감으로써 국민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국내 최고 권위의 ESG평가인 ‘한국ESG기준원(KCGS, Korea Institute of Corporate Governance and Sustainability)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전 부문 A+ 등급 획득’, S&P Global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에서 ‘월드지수(World Index) 8년 연속 편입’ 등 국내외 최고 수준의 ESG경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언론연락처: KB금융그룹 브랜드홍보부 김진옥 차장 02-2073-783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신한카드, 2024년 1분기 결제 총 취급액 전년 대비 6.1% 증가한 48조 기록Preparing organizations for the next AI-driven phase of digital transformation is on the agenda at the 2024 Empower conference, hosted by Laserfich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laserfiche.com%2F%3Futm_source%3Dprnewswire%26utm_medium%3Dpr%26utm_content%3Dempower-2024-press-release%26utm_campaign%3Dlaserfiche-empower&esheet=53946074&newsitemid=20240425865100&lan=en-US&anchor=Laserfiche&index=1&md5=1e27e7f5a99faa0d909bb069a3cf5070) — the leading SaaS provider of intelligent content management and business process automation — in Las Vegas through April 25. Laserfiche shines a spotlight on solutions that reduce complexity and accelerate information flow across the enterprise to help organizations manage increasing amounts of data. Empower attendees got an early look at the latest Laserfiche AI features, including Laserfiche AI Document Summarization. The new offering, powered by generative AI, eliminates tedious sifting through documents by generating concise summaries of documents containing either text or transcribed audio. Laserfiche AI Document Summarization, which represents one milestone in the Laserfiche AI vision to transform the workplace, will be available in the upcoming Laserfiche Cloud release on April 30, 2024. “At Laserfiche, we believe AI will impact productivity for many knowledge workers, but organizations need to go beyond this and apply AI at scale to be truly transformative,” said Michael Allen, CTO of Laserfiche. “To help organizations harness AI at scale, Laserfiche will release additional generative AI capabilities in the coming months that provide insights into document collections, allowing users to interactively query documents and extract knowledge using a natural language interface.” Attendees also received a sneak peek of Laserfiche 12, the newest version of self-hosted Laserfiche, which will be available to customers in November 2024. The latest update includes powerful new features and administrative tools that make it easier for Laserfiche administrators to oversee and manage their Laserfiche ecosystems, including: · A new metadata template designer, which allows users to quickly build custom forms without code · Laserfiche Forms processes test mode, that enables automated deployment of packaged solutions · Updates to enterprise identity management tools to strengthen information governance · A new look-and-feel to enhance usability, featuring a clearer user interface to interact with repositories and business processes. “We’re thrilled to bring this significant update to our self-hosted customers,” said Justin Pava, director, product management at Laserfiche. “Laserfiche 12 will empower more customers to create intuitive and powerful end-to-end solutions that deliver business value faster than ever.” To empower customers to realize their future cloud migration plans, Laserfiche introduced the Laserfiche Cloud Migration Readiness Assessment Tool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laserfiche.com%2Fproducts%2Fmigration-tools%2F%3Futm_source%3Dprnewswire%26utm_medium%3Dpr%26utm_content%3Dempower-2024-press-release%26utm_campaign%3Dlaserfiche-empower&esheet=53946074&newsitemid=20240425865100&lan=en-US&anchor=Laserfiche+Cloud+Migration+Readiness+Assessment+Tool&index=2&md5=78613a5506473bd2cdac16fa93fd60d7). Attendees were able to preview the Assessment Tool, with expected availability in late May 2024. The Assessment Tool reduces time-consuming, manual audits of Forms Processes and Workflows previously needed to migrate from self-hosted Laserfiche to Laserfiche Cloud. Assessments are produced as easy-to-read reports that can be shared with project stakeholders to accelerate migration planning and reduce service costs related to the migration process. The general session also included a keynote presentation from business-centric technology leader Michael Keithley, who discussed the transformative impact of generative AI on the workplace. Finally, Laserfiche celebrated the 2024 Run Smarter Award winners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laserfiche.com%2Fresources%2Fblog%2Fcongratulations-to-the-laserfiche-run-smarter-award-winners%2F%3Futm_source%3Dprnewswire%26utm_medium%3Dpr%26utm_content%3Dempower-2024-press-release%26utm_campaign%3Dlaserfiche-empower&esheet=53946074&newsitemid=20240425865100&lan=en-US&anchor=2024+Run+Smarter+Award+winners&index=3&md5=f67a8d27d0b3afd46b3dd01e5ecad927), representing organizations around the world that are using Laserfiche to improve productivity, build innovative processes and achieve exceptional business results. Laserfiche Empower 2024 featured over 100 sessions, hands-on labs and workshops focused on digital transformation, and empowering attendees to use Laserfiche to work smarter. Attendees also enjoyed networking opportunities, user groups, interfacing with the Laserfiche development team and first-look demonstrations. To learn more about Laserfiche Empower or to register for Empower 2025, visit empower.laserfiche.com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empower.laserfiche.com%2Fevent%2Fe16e7ff2-5cb3-43fa-8b42-c0067e99d055%2Fsummary%3Futm_source%3Dprnewswire%26utm_medium%3Dpr%26utm_content%3Dempower-2024-press-release%26utm_campaign%3Dlaserfiche-empower&esheet=53946074&newsitemid=20240425865100&lan=en-US&anchor=empower.laserfiche.com&index=4&md5=0d2905ed733a6d3801245b2eb329dfdc). About Laserfiche Laserfiche is the leading SaaS provider of intelligent content management and business process automation. Through powerful workflows, electronic forms, document management and analytics, the Laserfiche® platform accelerates how business gets done, enabling leaders to focus on growth across the enterprise. Laserfiche pioneered the paperless office with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Today, Laserfiche’s cloud-first development approach incorporates innovations in machine learning and AI to enable organizations in more than 80 countries to transform into digital businesses. Customers in every industry — including government, education, financial services, healthcare and manufacturing — use Laserfiche to boost productivity, scale their business and deliver digital-first customer experiences. Laserfiche employees in offices around the world are committed to the company’s vision of empowering customers and inspiring people to reimagine how technology can transform lives. Connect with Laserfiche: Laserfiche Blog | Twitter | LinkedIn | Facebook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425865100/en/ 언론연락처: Laserfiche Director, Communications Linda Domingo 562-988-1688 ext. 2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AI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조직이라는 주제가 4월 25일 라스베이거스에서 레이저피쉬(Laserfich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laserfiche.com%2F%3Futm_source%3Dprnewswire%26utm_medium%3Dpr%26utm_content%3Dempower-2024-press-release%26utm_campaign%3Dlaserfiche-empower&esheet=53946074&newsitemid=20240425865100&lan=en-US&anchor=Laserfiche&index=1&md5=1e27e7f5a99faa0d909bb069a3cf5070)가 주최하는 2024년 임파워 콘퍼런스(2024 Empower conference)에 의제로 등장한다. 레이저피쉬는 지능형 콘텐츠 관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 SaaS 제공업체이다. 레이저피쉬는 복잡성을 줄이고 기업 전반의 정보 흐름을 가속해 조직이 증가하는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집중 조명한다. 임파워 참석자들은 레이저피쉬 AI 문서 요약(Laserfiche AI Document Summarization)이 포함된 최신 레이저피쉬 AI 기능을 미리 살펴 본다. 생성형 AI로 구동되는 이 새로운 서비스는 텍스트 또는 녹취된 오디오가 포함된 문서의 간결한 요약본을 생성해 지루한 문서 검색을 없애준다. 레이저피쉬 AI 문서 요약은 업무 환경을 혁신한다는 레이저피쉬 AI 비전에 있어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으며, 2024년 4월 30일 출시 예정인 레이저피쉬 클라우드(Laserfiche Cloud)에서 제공된다. 레이저피쉬의 최고기술책임자인 마이클 앨런(Michael Allen)은 “레이저피쉬는 AI가 많은 지식 근로자의 생산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진정한 트랜스포매이션을 원하는 조직은 이를 넘어 대규모로 AI를 적용해야 한다고 믿는다”며 “조직이 대규모로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레이저피쉬는 앞으로 몇 달 내에 문서 컬렉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추가 생성형 AI 기능을 출시해, 사용자가 자연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대화형으로 문서를 쿼리하고 지식을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레이저피쉬 12(Laserfiche 12)를 미리 엿볼 기회도 가졌는데 2024년 11월에 고객에게 제공될 자체 호스팅 레이저피쉬의 최신 버전이다. 최신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강력한 새 기능과 관리 도구가 포함되어 있어 레이저피쉬 관리자가 레이저피쉬 에코시스템을 더욱 쉽게 감독하고 관리할 수 있다. · 새로운 메타데이터 템플릿 디자이너를 사용하면 코드 없이 사용자 지정 양식을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 · 레이저피쉬 폼스(Laserfiche Forms) 프로세스 테스트 모드는 패키지 솔루션의 자동 배포를 지원한다. · 엔터프라이즈 ID 관리 도구 업데이트는 정보 거버넌스를 강화한다. · 새로운 룩앤필은 사용성을 개선해 리포지토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보다 명확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레이저피쉬의 제품 관리 디렉터인 저스틴 파바(Justin Pava)는 “자체 호스팅 고객에게 이 중요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레이저피쉬 12는 더 많은 고객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 직관적이고 강력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향후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레이저피쉬는 레이저피쉬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준비도 평가 도구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laserfiche.com%2Fproducts%2Fmigration-tools%2F%3Futm_source%3Dprnewswire%26utm_medium%3Dpr%26utm_content%3Dempower-2024-press-release%26utm_campaign%3Dlaserfiche-empower&esheet=53946074&newsitemid=20240425865100&lan=en-US&anchor=Laserfiche+Cloud+Migration+Readiness+Assessment+Tool&index=2&md5=78613a5506473bd2cdac16fa93fd60d7)(Laserfiche Cloud Migration Readiness Assessment Tool)를 도입했다. 참석자들은 평가 도구를 미리 살펴볼 수 있었는데, 2024년 5월 말에 출시가 예정돼 있다. 평가 도구는 이전에 자체 호스팅된 레이저피쉬에서 레이저피쉬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필요했던 폼스 프로세스 및 워크플로의 시간 소모적인 수동 감사를 줄여준다. 평가는 읽기 쉬운 보고서로 작성돼 프로젝트 이해관계자와 공유할 수 있으므로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가속하고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와 관련된 서비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일반 세션에서는 비즈니스 중심 기술 리더인 마이클 키슬리(Michael Keithley)의 기조연설도 포함되어 생성형 AI가 업무 환경에 미치는 혁신적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레이저피쉬는 2024년 런 스마터 어워드(2024 Run Smarter Award) 수상자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www.laserfiche.com%2Fresources%2Fblog%2Fcongratulations-to-the-laserfiche-run-smarter-award-winners%2F%3Futm_source%3Dprnewswire%26utm_medium%3Dpr%26utm_content%3Dempower-2024-press-release%26utm_campaign%3Dlaserfiche-empower&esheet=53946074&newsitemid=20240425865100&lan=en-US&anchor=2024+Run+Smarter+Award+winners&index=3&md5=f67a8d27d0b3afd46b3dd01e5ecad927)를 축하했다. 수상자들은 레이저피쉬를 사용해 생산성 향상, 혁신적인 프로세스 구축, 탁월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한 조직을 대표한다. 레이저피쉬의 2024년 임파워 콘퍼런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초점을 맞춘 100개 이상의 세션, 실습 및 워크숍을 통해 참석자들이 레이저피쉬를 사용하여 더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한다. 참석자들은 네트워킹 기회, 사용자 그룹, 레이저피쉬 개발팀과의 교류, 최초 시연도 즐겼다. 레이저피시의 임파워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2025년 임파워에 등록하려면 empower.laserfiche.com을 방문하십시오. 레이저피쉬 소개 레이저피쉬는 지능형 콘텐츠 관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SaaS 제공업체이다. Laserfiche® 플랫폼은 강력한 워크플로, 전자 양식, 문서 관리 및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수행을 가속하여 리더들이 기업 전체의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이저피쉬는 엔터프라이즈 콘텐츠 관리로 종이 없는 사무실을 개척했다. 현재 레이저피쉬의 클라우드 우선 개발 접근 방식은 기계 학습 및 AI 분야의 혁신을 통합하여 80여 개국의 조직이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부, 교육, 금융 서비스, 의료 및 제조를 포함한 모든 산업의 고객이 레이저피쉬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디지털 우선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전 세계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레이저피쉬 직원들은 기술이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새롭게 상상하도록 고객에게 힘을 실어주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는 회사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블로그,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에서 레이저피쉬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레이저피쉬(Laserfiche) 홍보 이사 린다 도밍고(Linda Domingo) 562-988-1688(내선> 2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신한카드의 올해 1분기 결제 취급액이 48조를 넘어서며 연간 200조 달성 가능성을 높였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2024년 1분기 결제 취급액이 역대 최대인 48조1153억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수치로 개인/법인의 신용·체크카드 등 일시불/할부를 모두 포함한 국내외 결제의 총 취급액이다. 이와 함께 금융 사업 부문 및 할부금융·리스 사업 부문을 포함한 이용금액 역시 54조7681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수치를 나타냈다. 한편 신한카드는 고금리 및 불확실한 경제 상황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올해 1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83억 증가한 185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 이는 신한카드가 지속 추진해온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 능력을 사업 구조적으로 갖췄음을 입증한 것이다. 여기에 할부금융 리스 등 사업 영역뿐만 아니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의 수익 창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영업수익은 1조530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의 성장으로 관련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했으며, 데이터 판매로 비롯된 매출도 같은 기간 대비 31.3% 증가하는 등 미래사업 수익의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신한카드의 통합 멤버십[1]은 올해 1분기 기준 3199만 명, 신한 SOL페이 등 신한카드 플랫폼의 통합 MAU[2]는 1204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5.7% 늘었다. 마이데이터 누적 가입자 수도 672만 명으로 543만 명에서 23.8% 증가했다. 신한카드는 결제 취급액 증가 및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 능력과 더불어 미래 사업을 위한 고객 기반 역시 견조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플랫폼·데이터 사업 영역에서도 수익 확대를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1] 통합 멤버십 : 기존의 신용·체크카드 고객뿐만 아니라 신한 SOL페이 등의 플랫폼 고객·가맹점주·오토금융 이용고객 등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포함한 개념이다. 신한카드는 ‘연결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2018년에 고객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통합 멤버십이라는 새로운 고객관리 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2] 통합 MAU : 신한카드 결제 플랫폼인 ‘신한 SOL페이’와 더불어 자동차 종합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직영몰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이용 지표를 의미한다. 언론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703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신한금융그룹, 2024년 1분기 경영실적 발표Kura Sushi, Inc. (President: Kunihiko Tanaka; Head Office: Sakai City, Osaka), which operates the conveyor-belt sushi chain “Kura Sushi,” will open “Kura Sushi Global Flagship Store Ginza,” its sixth global flagship store in Japan, on Thursday, April 25, 2024, inside Marronnier Gate Ginza 2. The store was produced by Kashiwa Sato, one of Japan’s top creative directors, and is the first location of a major conveyor-belt sushi chain to open in the Ginza area. With the number of foreign tourists visiting Japan setting a new record in March 2024[1], inbound tourism demand has rapidly recovered and is on an upward trend. Additionally, Tokyo boasts a larger number of restaurants highly rated by a global restaurant guide than any other city in the world, and Ginza in particular is an area containing some of Japan’s finest dining establishments. That is why in Ginza, a district that draws foodies from all over the world, Kura Sushi is opening a large global flagship store that is also tailored to the needs of overseas visitors with its concept of entertainment in the style of Edo, the former name for Tokyo during the Edo period (1603-1868). The store will feature “Kura Koedo,” a space inspired by the Edo-period food stalls depicted in a woodblock print by the ukiyo-e artist Utagawa Hiroshige[2]. Here, staff will prepare sushi, tempura, and skewered rice dumplings right in front of customers’ eyes, making Kura Sushi the first-ever major conveyor-belt sushi chain to offer customers opportunities to experience the feeling of live performances as new added value. The store will be equipped with Kura Sushi’s longest-ever conveyor belt, allowing customers to experience the fun of revolving sushi that is a hallmark of Kura Sushi. Like the existing global flagship stores, the interior will have a modern Japanese design decorated with ukiyo-e images and paper lanterns and featuring plain wood tables and columns along with tatami-mat seats. Kura Sushi will continue to deliver unforgettable culinary experiences that allow customers all over the world to experience the delicious taste to which Kura Sushi has remained committed since it was founded as a company, as well as the evolving fun of conveyor-belt sushi. [1]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Visitor Arrivals (Preliminary figures for Mar. 2024)” (released April 17, 2024) [2] Famous Views of the Eastern Capital, Amusements While Waiting for the Moon on the Twenty-sixth Night at Takanawa Features of Kura Sushi Global Flagship Store Ginza · “Kura Koedo” recreating the world of Utagawa Hiroshige’s ukiyo-e woodblock prints. Three food stalls for sushi, tempura, and rice dumplings The Ginza Store will be the first Kura Sushi store to feature “Kura Koedo,” a space inspired by the ukiyo-e artist Utagawa Hiroshige’s woodblock prints capturing scenes of Edo (Tokyo during the Edo period, 1603-1868). Hiroshige’s print Famous Views of the Eastern Capital, Amusements While Waiting for the Moon on the Twenty-sixth Night at Takanawa, which decorates the walls of Kura Sushi’s global flagship stores, depicts the people of Edo celebrating the twenty-sixth day of the seventh month in Japan’s old lunisolar calendar, a Buddhist holiday when people would pray to the moon. The print vividly illustrates the culture of Edo’s townspeople as they gathered for a special occasion, including food stalls for sushi, tempura, soba noodles, and sweets along with fireworks, a man dressed in an octopus costume, and people wearing beautiful kimonos. Just like in the ukiyo-e print, “Kura Koedo” will feature food stalls for sushi, tempura, and skewered rice dumplings amid a “fireworks” display. The three food stalls will offer freshly prepared, made-to-order dishes that customers can order from their seats. Customers will be able to enjoy authentic food-stall performances in a space that seems to have been transported from the Edo period. Limited Edition Items at Kura Sushi Global Flagship Store Ginza *Some dishes will no longer be sold once the planned quantity is reached. Store Overview · Store name: “Kura Sushi Global Flagship Store Ginza” · Address: 7th floor, Marronnier Gate Ginza 2 3-2-1 Ginza, Chuo-ku, Tokyo, 104-0061 · Business hours: [Weekdays] 11:00-23:00 *Last orders at 22:30 [Saturdays and Sundays] 10:20-23:00* Last orders at 22:30 *Business hours are subject to change. For details, please visit the Kura Sushi official website: https://www.kurasushi.co.jp/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423902908/en/ 언론연락처: Kura Sushi, Inc. Public Relations Departmen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024년 4월 26일 인터넷·모바일 생중계를 통해 2024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신한금융그룹의 2024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한 1조3215억원으로 견조한 영업이익 증가에도 불구 홍콩H지수 ELS 관련 충당부채 적립 등 일회성 비용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신한금융그룹은 2024년 1분기 실적에 대해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견고한 기초체력과 다각화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은행의 기업대출을 중심으로 한 자산 성장 및 마진 개선에 따른 이자이익의 증가와 함께 카드, 증권, 라이프를 비롯한 주요 그룹사의 신용카드 수수료, 증권수탁 수수료, 보험 손익 등 수수료이익 증가에 기반한 비이자이익 증가로 인해 그룹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룹 차원의 비용 효율화 노력을 통해 영업이익경비율을 안정적 수준으로 관리하고 선제적 충당금 적립을 통한 손실 흡수력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국내 금융시장이 포화된 상황에서 새로운 수익을 지속 창출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베트남,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채널에서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1분기 글로벌 부문 손익은 그룹 손익의 16.3%를 차지하는 2150억원을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균형 있는 성장을 지속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인도 NBFC (Non-Banking Financial Company) 시장 내 학자금대출 1위 기업인 HDFC Credila Financial Services Ltd. (이하 Credila)에 대한 지분투자(10%, USD 1.8억불 규모)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와 같이 직접 진출 방식 뿐만 아니라 지분투자 등 다양한 방식의 투자를 통해 효율적인 신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지주회사 이사회는 1분기 주당 배당금 540원과 함께 2·3분기 중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결의했다. 이번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은 신탁계약 방식을 통해 6개월 동안 자사주를 취득할 예정이며, 취득이 완료된 후 전량 소각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지주회사 지분 보유를 통해 경영에 참여해 왔던 BNP파리바와 사모펀드(BPEA EQT, Affinity, IMM)의 지분 매각과 관련해 1분기 중 사모펀드 등 주요 투자자의 지분 매각이 상당 부분 마무리됨에 따라 그 동안 우려됐던 오버행(잠재적 매도 물량)에 따른 수급 불안 요소가 점차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최근 신한은행과 BPEA EQT의 인도 Credila 공동 투자 사례와 같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협력 관계는 지속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년 1분기 이자이익 2조81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 전분기 대비 1.1%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1분기 이자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그룹 분기 NIM이 6bp 상승하고, 금리부자산이 3.6% 증가하며 9.4%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그룹 NIM이 3bp 상승하고, 금리부자산이 1.8% 증가하며 1.1%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비이자이익 1조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 전분기 대비 107.3%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1분기 비이자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유가증권 관련 이익이 감소했으나 신용카드, 증권거래, IB 등 수수료이익 전 부문이 고르게 성장하고 단기납 종신보험 등 영업활성화로 보험이익이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수수료이익 증감 현황은 지난해 1분기 6034억원에서 2024년 1분기 7034억원으로 늘었다. 전분기 대비 비이자이익은 전분기 상생금융 관련 비용과 대체투자자산 평가 손실 영향 소멸로 인한 유가증권 관련 이익이 크게 증가하고, 수수료이익도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107.3%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판매관리비 1조37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전분기 대비 14.2%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1분기 판매관리비는 전반적인 인플레이션 영향에도 불구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경비율(CIR)은 35.9%로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판매관리비는 4분기 희망퇴직 비용과 계절적 비용(광고선전비, 제세공과금 등) 소멸 영향으로 14.2% 감소했다. 2024년 1분기 대손충당금 전입액 37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0% 감소, 전분기 대비 50.7%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1분기 대손비용은 금리 상승 누적에 따른 은행과 카드 연체율 상승 등으로 경상 충당금이 증가했으나 작년 1분기 대비 추가 충당금이 감소해 전년 동기 대비 18.0% 감소했다. 2024년 1분기 대손비용률은 0.38%로 안정적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전분기 대비 전분기 대비 대손비용은 선제적 충당금이 4분기 대비 감소하며 50.7% 감소했다. 추가(코로나/경기대응) 충당금 적립 현황은 2020~2024년(누적) 1조9423억원이다. 그룹 대손비용률 현황은 명목 대손비용률이 0.27%(2021년) → 0.34%(2022년) → 0.57%(2023년) → 0.38%(1Q24)를 나타냈다. 추가 충당금 제외 시 0.22%(2021년) → 0.20%(2022년) → 0.38%(2023년) → 0.30%(1Q24)다. 2024년 1분기 영업외이익 2777억원이다. 1분기 영업외이익은 신한은행의 홍콩H지수 ELS 관련 충당부채 적립(2740억원) 영향 등으로 2777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2024년 1분기 그룹 글로벌 손익 2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 전분기 대비 55.9%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1분기 그룹 글로벌 부문 손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한 2150억원을 시현했다. 진출 국가별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바탕으로 한 고른 성장을 통해 이익 기반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그룹 손익에서 글로벌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11.4% 대비 4.9%p 개선된 16.3%를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전분기 대비 그룹 글로벌 부문 손익은 분기 중 전략적인 외형 성장과 ALM 관리를 통한 영업이익의 증가와 충당금 환입 등으로 전분기 대비 55.9% 증가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인도 NBFC(Non-Banking Financial Company : 비은행 금융회사) 시장 내 학자금대출 1위 기업인 Credila의 지분투자(약 10%, USD 1.8억불)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인도 기업에 대한 지분투자는 국내 시중은행 중 최초이며, 직접 진출 방식이 아닌 지분투자와 같이 다양한 방식의 투자를 통해 적은 자본으로 효율적인 신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2024년 1분기 주당 배당금 540원, 2·3분기 자사주 취득 및 소각 3000억원으로 결정했다. 2024년 3월말 기준 보통주 자본비율(CET1비율) 13.09%다. 금일 개최된 신한금융지주회사 이사회는 보통주 배당금 540원과 2·3분기 중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및 소각을 결의했다. 신한금융그룹은 금년에도 적정 자본 비율을 유지하는 가운데 일관되고 지속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2024년 3월말 잠정 그룹 BIS자기자본비율은 15.8%,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13.09%로 효율적인 RWA 관리를 통해 안정적 수준의 자본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2024년 주주환원 현황은 주당 배당금 540원(1Q), 자사주 취득 및 소각 4500억원 (1Q 1500억원, 2·3Q 3000억원)이다. 주요 그룹사별 경영실적은 다음과 같다. 먼저 신한은행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92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98.2%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대출자산 성장 및 은행의 효율적 조달비용 관리를 통한 NIM 개선 영향으로 이자이익을 중심으로 한 영업이익이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추가 충당금 적립 규모 감소 영향으로 대손비용이 감소했다. 그러나 홍콩H지수 ELS 관련 충당부채 적립에 따른 영업외비용 인식 영향으로 전년 동기 수준의 당기순이익을 유지했다. 전분기 대비 전분기 인식했던 상생금융 관련 비용 소멸 효과에 따라 비이자이익이 개선되고 전분기 증가했던 판매관리비 및 대손비용이 안정화됨에 따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98.2% 증가했다. 2024년 3월말 원화대출금은 298조2000억원으로 전년 말 대비 2.7% 증가했다. 가계 부문은 주택담보대출 증가 영향으로 전년 말 대비 1.2% 증가했으며, 기업 부문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대출이 고르게 증가하며 전년 말 대비 3.9% 증가했다. 2024년 3월말 연체율은 전년 말 대비 0.06%p 상승한 0.32%, 고정이하 여신 비율은 전년 말 대비 0.02%p 상승한 0.26%로 안정적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18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11.0%, 22.2%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전년 동기 대비 신용판매, 할부, 오토리스 등 취급액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전분기 대비 판관비와 대손비용이 감소해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2024년 3월말 기준 연체율은 전년 말 대비 0.11%p 상승한 1.56%를 기록했으며, 2개월 연체전이율은 전년 말 대비 0.05%p 하락한 0.41%를 유지했다. 신한투자증권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7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6%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흑자전환 했다. 전년 동기 대비 주식시장 거래대금 증가 영향으로 위탁매매 수수료가 증가했으나 과거 취급했던 인수 금융 자산에 대한 손상 영향으로 영업수익이 감소하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위탁매매 수수료 증가 및 전분기 인식했던 대체투자자산 평가 손실 효과 소멸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 했다. 신한라이프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15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15.2%, 244.4%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1분기 중 단기납 종신보험 등 보장성 보험 판매 증가 영향으로 보험손익이 개선되며 전년 동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전분기 인식했던 대체투자자산에 대한 평가손실 소멸 효과 및 보험이익 증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한편 2024년 3월말 보험계약마진(CSM)은 7조3000억원이며, K-ICS비율의 잠정치는 240.0%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신한캐피탈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6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2%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 476.1%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배당 등 유가증권 관련 수익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금리 지속에 따른 이자비용 증가, 보유 유가증권 평가이익 감소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전분기 중 부동산 PF에 대한 충당금 적립과 대체투자자산에 대한 평가손실 소멸 효과 등으로 전분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언론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이규호 과장 02-6360-31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비자, AWS 파트너 네트워크에 합류하여 글로벌 디지털 결제 간소화 지원글로벌 디지털 결제의 세계적 선도기업 비자(Visa)(NYSE: V)가 오늘 AWS 기술, 프로그램, 전문 지식 및 도구를 활용해 고객을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구축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인 AWS 파트너 네트워크(AWS Partner Network, APN)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비자가 APN에 합류하면 클라우드 네이티브 핀테크를 포함한 파트너 및 고객이 엄선된 비자 서비스에 보다 효율적으로 액세스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글로벌 결제 간소화 비자는 결제 생태계의 모든 참여자를 위해 더 빠르고, 더 쉽고, 더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전력하고 있다. 비자는 전 세계 30만 개 이상의 고객과 수천 개의 소프트웨어 목록을 보유한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aws.amazon.com%2Fmarketplace%2F&esheet=53956845&newsitemid=20240425648724&lan=en-US&anchor=AWS+Marketplace&index=1&md5=333e4db72dfb5e8bdd8f833c37b5920f)에서 일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WS에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자는 자신의 고객들이 있는 곳에서 그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사용 가능할 첫 번째 서비스 중 하나는 비자 크로스-보더 솔루션스(Visa Cross-Border Solutions)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usa.visa.com%2Fsolutions%2Fvisa-cross-border-solutions.html&esheet=53956845&newsitemid=20240425648724&lan=en-US&anchor=Visa+Cross-Border+Solutions&index=2&md5=14c2ac3b9e9b2d4bb4fea523d008d1b8)이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송금 및 수취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여러 통화를 보유하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전략적 포지셔닝은 비자의 고객들은 비자 크로스-보더 솔루션스와 같은 솔루션을 자신의 비즈니스 운영에 통합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고객들이 기존 플랫폼에서 벗어날 필요성을 없앤다. 비자의 혁신 및 디지털 파트너십 글로벌 책임자인 바네사 콜렐라(Vanessa Colella)는 “비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력하고 있고, 이는 우리가 비자 크로스-보더 솔루션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이유입니다”라며 “우리는 고객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우리 솔루션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고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금융 기관과 기업의 문제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더 광범위한 노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기반 연결 AWS를 통해 비자는 클라우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객에게 더 많은 더 많은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자의 글로벌 처리 네트워크인 VisaNet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corporate.visa.com%2Fen%2Fabout-visa%2Fvisanet.html&esheet=53956845&newsitemid=20240425648724&lan=en-US&anchor=VisaNet&index=3&md5=65924159146fed437711573c9cea57ba)에서 AWS를 통해 결제를 처리하려는 기업은 이미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Visa Cloud Connect)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usa.visa.com%2Fproducts%2Fvisa-cloud-connect.html&esheet=53956845&newsitemid=20240425648724&lan=en-US&anchor=Visa+Cloud+Connect&index=4&md5=71e9dc0a0f8776cd99448f1c6aa44615)를 통해 안전한 AWS 프라이비트링크(AWS Privatelink) 연결을 설정할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핀테크, 금융 기관 및 기업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서비스 배포 및 고객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또한 로컬 데이터 센터와 관련된 비용을 절감하고, 물리적 라우터와 같은 특수 하드웨어를 구현하고, 결제 하드웨어 보안 모듈(Hardware Security Modules, HSM)을 구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페이먼톨로지(Paymentology)의 글로벌 파트너십 책임자인 메루샤 나이두(Merusha Naidu)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카드 발급업체 및 처리업체이자 EU의 비자 클라우드 커넥트 엔드포인트에 연결되는 유럽 최초의 발급자 처리업체 중 하나로서, 우리는 AWS를 통한 비자 서비스 지원이 게임 체인저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이 파트너십은 향상된 디지털 결제 솔루션을 위한 길을 닦아 스타트업들에게 오늘날의 급변하는 환경에서 혁신하고 번창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핀테크 솔루션을 통한 스타트업 역량 강화 비자는 또한 이제 AWS의 주력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AWS 액티베이트(AWS Activate)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aws.amazon.com%2Factivate%2Factivate-landing%2F&esheet=53956845&newsitemid=20240425648724&lan=en-US&anchor=AWS+Activate&index=5&md5=cc43861259d18dfd725af01cdf48c54e)의 일부임을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비자 핀테크 패스트 트랙(Fintech Fast Track) 프로그램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partner.visa.com%2Fsite%2Fprograms%2Ffintech-program.html&esheet=53956845&newsitemid=20240425648724&lan=en-US&anchor=Fintech+Fast+Track+program&index=6&md5=c9fbd246968dcbc8412c3ff3e7109b07)에 등록하고 AWS에 의해 적격으로 확인된 핀테크 고객들은 성장을 촉진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대 10만달러의 AWS 액티베이트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AWS의 부사장 겸 스타트업 글로벌 책임자인 하워드 라이트(Howard Wright)는 “우리는 AW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엔터프라이즈 및 핀테크 스타트업으로의 디지털 결제, 뱅킹 및 임베디드 금융 기능의 확장을 지원하게 돼 기쁩니다”라며 “우리는 비자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의 금융 앱을 더욱 접근 가능하고, 더 빠르고, 더 안전하고, 더 사용하기 쉽게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AWS를 기반으로 하는 많은 스타트업이 이미 비자 레디(Visa Ready)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s%3A%2F%2Fpartner.visa.com%2Fsite%2Fprograms%2Fvisa-ready.html&esheet=53956845&newsitemid=20240425648724&lan=en-US&anchor=Visa+Ready&index=7&md5=476237ec92741dc666d4fd2e8177e583) 및 핀텍 패스트 트랙(Fintech Fast Track)과 같은 비자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비자 소개 비자(NYSE: V)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소비자, 상인, 금융 기관 및 정부 기관 간의 거래를 촉진한다. 비자의 사명은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함으로써 개인, 기업 및 경제가 번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비자는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포함하는 경제가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을 고양시킨다고 믿으며 접근을 자금 이동의 미래에 대한 기초라고 생각한다. Visa.com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비자(Visa) 재키 드레쉬(Jackie Dresch)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BC카드, 중기부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 위한 ‘동행’ 나서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함께 소상공인 매출 증대 지원 목적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BC카드는 중기부가 주관하고 있는 ‘동행축제’ 기간 동안 전국 전통시장에서 영업 중인 소상공인과 30년 이상 꾸준히 가맹점을 꾸려온 ‘백년가게’의 매출 증대를 위해 ‘마이태그’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을 제공하게 됐다. ‘백년가게’는 제조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30년 이상 영업을 유지해온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인증하기 위해 중기부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마련한 제도다. 먼저 ‘마이태그’ 후 5월 1일부터 28일까지 전국에 위치하고 있는 ‘백년가게’에서 결제 시 △외식 업종: 10% 할인(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외식 외 전체 업종: 5% 할인(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000원) 등 인당 최대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전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이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충전식)으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되며(1인 1회), 누적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TV, 스피커,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별도 이벤트 신청 없이 결제 금액 충족 시 자동 응모)된다. 또한 전국 3만여 영중소 TOP가맹점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혜택도 중복 적용(1인 최대 5000원까지. 단 편의점/대형할인점 업종 제외) 가능하다. 임표 BC카드 전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동행축제에 참여해 매출 증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가맹점주들을 직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소상공인은 물론 전통시장 등에서의 소비 촉진을 통해 국내 내수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BC카드 홍보팀 정택식 과장 02-520-496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 새롭게 선보여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6일,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뱅킹 앱(App)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새로운 메인화면을 통해 자신의 대표 계좌 및 거래내역과 금융자산을 첫 화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중요한 개인 금융일정과 고객 맞춤 상품 제안도 받을 수 있다. 전체메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사용자 중심으로 개선했다. 우선 복잡한 금융용어는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대체하고, 각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콘 형태의 직관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한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즐겨찾기로 설정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마이페이지에서는 흩어져 있던 고객의 모든 금융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쉽게 관리 가능하게 변경했다. 부산은행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민하고 고객들이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통해 고객만족을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BNK부산은행 홍보팀 남두현 과장 051-620-380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신한투자증권, 월이자 지급식 키움캐피탈 채권 완판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지난 3월과 4월에 키움캐피탈이 발행한 월이자 지급식 선순위 채권 4종 총 600억원을 24일 완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된 키움캐피탈 회사채 신용등급은 모두 A-(한신평, 한신정)인 채권으로, 일반적인 회사채가 3개월 주기로 이자가 지급되는 반면에 해당 채권은 매달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지난 2월 SK에코플랜트 390억원 완판에 이어 판매호조를 이어갔다. 이러한 월이자 지급식 채권은 매월 이자 지급을 받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채권이다. 특히 은퇴 이후 매달 고정적인 현금흐름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월이자 지급식 채권은 카드채, 캐피탈채 등 여신전문금융채(여전채)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증가하는 개인 채권 투자자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일반 회사채도 월지급식으로 발행이 이뤄지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채권 상품을 꾸준히 공급한 결과 올해 누적 리테일 채권 판매 금액 5.3조원을 돌파했다. 또한 올해에도 월이자 지급식 채권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에서 판매하는 장외채권에 대한 정보는 신한 SOL증권 MTS와 영업점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비대면 고객은 디지털 PB를 통해 매수 전 투자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판매되는 채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으며, 신용 위험에 따른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다. 언론연락처: 신한투자증권 홍보실 김용준 선임 02-3772-46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DGB대구은행-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형 녹색채권발행 이차보전사업’ 업무협약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25일(목) 서울 몬드리안 호텔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과 ‘한국형 녹색채권발행 이차보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한국형 녹색채권발행 독려 및 녹색금융 저변확대 촉진을 목적으로 하며 DGB대구은행을 포함한 23개사가 최종 선정돼 2024년도 녹색채권발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한국형 녹색채권발행 이차보전사업’은 한국형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는 프로젝트를 발굴해 자금지원을 목적으로 채권발행에 성공한다면 채권발행자가 발행 금액의 0.20%를 지원받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한국형녹색분류체계(K-Taxonomy)는 녹색 사업의 적합성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기관에서 사전 검토를 받아야 하고 사후 보고도 의무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엄격한 절차가 요구된다. DGB대구은행은 본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2024년도 국내 온실가스감축에 기여하고 탄소 중립을 달성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해 녹색채권발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녹색경제활동을 촉진하는데 있어 금융권의 역할을 다하고 녹색채권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앞으로도 환경산업기술원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국내 녹색금융활성화에 기여해 ESG선도은행으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언론연락처: DGB대구은행 홍보부 박종희 부부장 053 740 20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아우로와 레알 마드리드,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혁신적 금융 상품 제공을 위해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금융 서비스 및 기술 혁신 기업인 아우로(Ouro)와 레알 마드리드 축구 클럽(Real Madrid Football Club)이 오늘 미국, 멕시코, 브라질, 포르투갈,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의 팬들에게 공동 브랜드 금융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발표했다. 이 제휴를 통해 아우로는 선불, 직불 및 신용 카드 상품 카테고리에서 남자 축구 팀 및 여자 축구 팀의 독점적 파트너가 됐다. 4월 16일에 마드리드에서 열린 사인회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기관 관계 이사인 에밀리오 부트라게뇨(Emilio Butragueño)는 “매우 기쁩니다. 아우로는 전 세계 국가에서 우리와 파트너 관계를 맺을 금융 서비스 분야의 리더입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재창조와 매일 더 나아지기 위한 노력과 같은 가치에 대한 헌신을 공유하며, 이는 성실성만큼이나 조직에 기본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지속적이고 보람 있는 파트너십을 기대합니다”라고 논평했다. 이들 국가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공식 파트너인 아우로는 레알 마드리드 브랜드와 레알 마드리드 팀의 로열티 프로그램 혜택을 아우로 브랜드 상품 및 그 상품의 고유한 기능과 결합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미국 전역의 소외된 소비자를 위한 선불 직불 카드를 개척한 아우로의 주력인 넷스펜드(Netspend) 브랜드와 모바일용 다중 통화 지갑 및 결제 앱을 제공하는 최근 개발된 X 월드 월렛(X World Wallet)이 포함된다. 아우로의 사장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인 베르트랑 소사(Bertrand Sosa)는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금융 역량 강화 상품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처럼 유명하고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와 힘을 합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며 “사람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돕는 이 특별한 기회는 우리 작업 이면의 동기이며, 레알 마드리드가 우리와 협력하여 그런 열정적인 팬층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게 하는 것은 매우 특별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우로와 레알 마드리드는 스포츠 충성도를 재정 솔루션과 결합함으로써 레알 마드리드 팀과 레알 마드리드 클럽의 관계를 심화하고 돈의 가치를 극대화하며 재정적 책임과 접근성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파트너십은 또한 혁신, 성장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에 대한 아우로의 전략적 집중을 지원한다. 아우로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로이 소사(Roy Sosa)는 “우리는 탁월함, 승리 정신, 연대 및 겸손의 가치를 공유하는 글로벌 아이콘인 레알 마드리드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오늘 우리는 스포츠를 초월하는 운동을 시작합니다. 우리는 함께 수백만 명의 팬과 고객들이 자신이 재정적 목표를 달성하고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파트너십은 곧 팀의 다가오는 미국 여름 투어를 예상하고 미국에서 레알 마드리드 브랜드가 포함된 공동 브랜드 넷스펜드 카드를 출시할 것이다. 이 파트너들은 또한 마드리드 팀 클럽 멤버십의 로열티 혜택과 디지털 다중 통화 지갑을 결합하는 공동 브랜드 금융 상품의 공동 개발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 전 세계 팬들에 배포를 시작할 것이다. 충성도 높은 레알 마드리드 팬들은 이러한 결제 상품들이 판매 시점 및 그 이후에 할인 및 경험에 대한 특별한 접근을 통해 자신들을 행동에 훨씬 더 가까이 데려갈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자신이 사는 곳에서 그 카드의 이용가능 여부에 대해 가장 먼저 알고 싶은 팬들은 이제 ouro.com/realmadrid (https://cts.businesswire.com/ct/CT?id=smartlink&url=http%3A%2F%2Fwww.ouro.com%2Frealmadrid&esheet=53939439&newsitemid=20240424106690&lan=en-US&anchor=ouro.com%2Frealmadrid&index=1&md5=7a753c327c0172fc4799df3cb36a942c) 에서 대기자 명단에 등록할 수 있다. 아우로 소개 아우로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금융 역량 강화 솔루션 제공에 전력하는 수직 통합형 글로벌 금융 서비스 및 기술 회사다. 아우로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는 소비자와 기업 파트너를 위한 선불, 직불, 국경 간 결제, 로열티 솔루션 등에 걸쳐 있다. 1999년에 업계 선구자인 로이 소사와 버트란드 소사(Roy and Bertrand Sosa)가 설립한 이래, 아우로 상품은 거의 1조달러의 거래량을 처리하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회사는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가 있고 전 세계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ouro.com 을 방문하면 된다. 레알 마드리드 소개 레알 마드리드 CF는 122년의 역사를 가진 스포츠 단체다. 축구(14회)와 농구(11회) 모두에서 가장 많은 유러피언컵을 가진 클럽이며, 피파(FIFA)에 의해 20세기 최고의 클럽으로 선정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 세계 모든 곳에서 수백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5억34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갖고 있으며,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에 따르면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축구 브랜드이자 22-23 시즌(딜로이트(Deloitte)에 의한 풋볼 머니 리그(Football Money League))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리는 축구 클럽이다. 레알 마드리드 CF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7년 연속 가장 많이 방문한 축구 클럽 웹사이트인 www.realmadrid.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394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아우로(Ouro) 메러디스 데스페인(Meredith DeSpai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WEF: 재무 포용성 논의의 중심무대에 오른 규정 준수 솔루션의 중요성
- 2일루미네이션과 닌텐도,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최종 예고편 공개
- 3미국 어린이 화상교육 플랫폼 아웃스쿨, 신학기 맞아 기프트 카드 구매 이벤트 진행
- 4현대차그룹,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3시즌 운영 시작
- 5충남연구원, 지방소멸과 귀농귀촌 두 마리 토끼 잡을 지역활력타운 주목해야
- 6미국 FDA, 2세 이상 소아 유전성 혈관부종(HAE) 발작 예방에 다케다 TAKHZYRO®(라나델루맙-플리요) 승인
- 7송도해상케이블카, 만우절 이벤트 ‘송도 해저 케이블카’ 특판
- 8레이저피쉬, 콘텐츠 플랫폼 제공업체에 대한 독립 애널리스트 보고서에서 고성과업체로 인정
- 9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안전온도 올리기 캠페인’ 시행
- 10디휴먼브레인센터, 뇌영상·뇌파분석 장비로 심리상담 서비스 플랫폼 개발 추친
- 11기가포톤, 본사에 최초 태양광 패널 설치
- 12한국씨티은행, 제40기 정기주주총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