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애경케미칼, 평가 등급 A 획득… ESG경영 선도기업으로 ‘우뚝’

기사입력 2023.10.27 11: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모의 IR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울산창조경제혁신신센터(센터장 김헌성, 이하 울산센터)는 10월 26일(목)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3 예비창업패키지 모의 IR데이’(이하 모의 IR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예비창업기업의 투자역량 강화와 AC[1], VC[2] 등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투자자 및 관계자 앞에서 창업 아이템을 발표한 뒤 실질적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완 사항 등을 점검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모의 IR데이에 참여한 기업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10개사 및 울산 청년창업기업 2개사 등 총 12개사로, 울산센터가 보육하는 초기창업기업이다.

    울산센터는 모의 IR데이를 진행하기 앞서 8월부터 약 세 달간의 특강 및 멘토링을 통해 참여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했다.

    이날 심사에는 미래과학기술지주, 크립톤, 부산연합기술지주의 투자 심사역 및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영산대학교의 창업 유관기관 담당자 5인이 참여했다. 참여기업의 발표 후 심사위원은 기업들의 투자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후 동남권 엔젤투자허브 소개, 엔젤투자클럽 투자방향 설명회 등 창업기업의 투자연계를 위한 후속연계 프로그램을 설명했으며, 참여기업과 투자자들은 정보 공유 등 소통의 시간을 진행했다.

    울산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부터 알차게 준비했다며, 참여기업들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울산센터도 적극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1] 초기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2]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 캐피털(Ventue Capital)

    언론연락처: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팀 이누리 팀장 052-222-912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애경케미칼(대표 표경원)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대비 한 단계 상향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애경케미칼은 27일 ESG평가 3개 부문 가운데 환경(E)과 사회적 책임(S)에서 A등급, 지배구조(G) 부문에서 B+등급을 받아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B+등급이었던 환경(E) 부문의 등급을 A로 끌어올린 점이 종합 A등급을 획득하는 데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애경케미칼은 △환경(E) 부문: 저탄소·친환경 사업구조로의 체질개선 노력 △사회(S) 부문: 사회공헌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 △지배구조(G) 부문: 투명하고 정직한 기업문화 자리매김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

    특히 환경(E) 부문에서는 최고 경영진부터 환경 경영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환경 환경친화적 구조로 전환하기 위한 투자와 인증을 강화했다. 온실가스, 에너지, 폐기물, 대기 및 수질오염물질 등을 정기적으로 체크하며 지속적으로 실적을 개선하기도 했다.

    언론연락처: 애경케미칼 커뮤니케이션팀 이진주 선임 02-6078-304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