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코리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가족 친화적인 사내 문화 조성 위해 안전과 웰빙을 위한 프로그램 추진으로 긍정적 평가받아
직원의 심리적 웰빙과 안정을 비즈니스 전략 중 하나로 추진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 다해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수여식. 왼쪽부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김재균,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에릭 랑만스 대표, 경기도 여성가족국장 윤영미,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홍보팀 이미연 과장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www.atlascopco.com/ko-kr)는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이 인증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최종 선정돼 인증패와 현판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 건강, 가족 지원 등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우수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기준은 경기도 소재 업력 2년 이상의 우수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5개월 간 심사하며, 선정 기준은 △가족친화경영 예산 현황 △기업의 안정성 △최고경영자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고용안정성 △근로자 만족도 등으로 현장 실사와 서류 심사를 종합적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35개사가 신규 인증됐고, 인증 기간은 3년이다.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에 기반을 둔 글로벌 B2B 기업으로 압축 공기 시스템, 산업용 파워 툴과 조립 솔루션, 머신 비전 솔루션, 에너지 솔루션, 진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한국 현지 법인으로 국내 약 35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직원들의 일터 안전과 웰빙을 추구하는 아트라스콥코는 꾸준히 보건관리자 정기 방문, 건강검진 및 독감 예방 접종 지원, 여직원 휴게실 및 임산부 지원 프로그램, 휴게시설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자녀학자금 지원과 노사간 협의에 따라 지정한 날에 다 같이 쉴 수 있는 공동 연차 제도 시행, 패밀리 데이 행사도 진행하며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그룹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직원 만족도 설문조사인 ‘인사이트 서베이(Insight Survey)’가 직원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트라스콥코에서는 외부 기관을 통해 익명성을 보장하는 직원 설문조사를 2년에 한 번씩 실시하며, 이를 통해 조직 문화를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2021년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한 ‘가족친화인증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에릭 랑만스 대표는 “직원의 신체적, 심리적 웰빙과 안정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아트라스콥코에서 꼭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아트라스콥코는 직원 모두가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제도 개선과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트라스콥코 소개

아트라스콥코의 산업적 아이디어는 고객이 성장하고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이 아트라스콥코가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방법이다. 아트라스콥코는 1873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시작된 글로벌 산업 장비 그룹이다. 2022년 연간 총매출은 한화 약 17조6000억원이며 약 4만9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언론연락처: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최다정 사원 031-620-07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