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체험교실 ‘건강 튼튼! 나라’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체험교실 ‘건강 튼튼! 나라’ 진행

만 1~3세 어린이 대상으로 콩과 친해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

‘건강 튼튼! 나라’ 어린이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신구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성남시센터)가 16일부터 등록 급식소를 대상으로 어린이 체험교실 ‘건강 튼튼! 나라’(이하 체험교실)를 진행한다.

체험교실은 오전, 오후 하루에 2번씩 센터 내 교육장에서 4월 19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성남시 센터에서 진행하는 체험교실은 ‘콩’을 주제로 여러 가지 콩을 알아보고, 악기 만들기, 콩이 되어 놀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콩’ 편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민재 센터장(신구대 식품영양과 교수)은 “아이들이 체험교실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콩 편식을 개선하고,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먹어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식습관, 나아가 탄소 중립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교실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눠 2번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만 1~3세를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2·3·4년제 사립 전문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 다양한 학부가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 연구를 강조해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응시키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황인준 031-740-127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