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 시작

화성시문화재단 ‘자유공간29’로 일상 공간에서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성하게 할 예술 프로젝트 실행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화성시 13개 지역에서 12개의 예술 프로젝트 진행

자유공간29 사업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이하 재단)은 예술활동 공간 발굴 및 가치 확산을 위해 2024년도 신규 사업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이하, 자유공간29)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자유공간19는 화성시 29개의 읍, 면, 동, 누구나 닿을 수 있는 일상 공간에서의 예술을 지원해 화성 시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에 목적이 있다.

올해 공모를 통해 78건의 프로젝트가 접수됐고,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통해 최종 12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서커스 △인형극 △퍼포먼스 △설치미술 △국악 공연 등이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시민의 접근이 쉬운 13개 지역의 일상 공간 24곳에서 45회 이상의 다양한 예술활동을 시민들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자유공간29는 전문 예술 발표 공간을 대체할 수 있는 지역 문화 기반 시설의 외연 확장에 의미가 있다. 예술가들이 자유롭게 실연하고 실험할 수 있는 공간을 발견하고 또한 상업 공간과도 연계해 화성시의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신아 대표이사는 “누구나 닿을 수 있는 일상 공간을 예술로 탈바꿈할 수 있길 바란다”며 “선정된 예술가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더불어 지역 예술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각 프로젝트의 실행 장소 및 일시는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지원’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 :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